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09.08 [14:10]


양주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양주 > 문화/스포츠/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 지방세 제도개선에 관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및 양주시, 초록지기 아로니아 축제 성황리 개최
 
의양신문

  양주시는 오는 9월 9일까지 ‘납세자 지방세 제도개선 의견’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함께 시행하는 이번 의견 접수는 지방세가 갖고 있는 불합리한 측면에 대해 납세자가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지방세 제도개선에 관한 의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제출방법은 납세자 지방세 제도개선 의견서를 작성 양주시 세정과 세정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세정과 세정팀(031-8082-55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방세 감면의 신설과 확대에 관한 사항은 법정절차를 통해 가능하므로 제도개선 의견 대상에서 제외되며, 제도개선 사항을 포함하지 않은 의견은 민원부서로 이송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방세 제도개선 의견 접수를 통해 납세자가 만족하고 공감하는 세정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양주시, 초록지기 아로니아 축제 성황리 개최

▲     © 의양신문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주말 남면 초록지기 조소앙 선생 기념관 일원에서 개최한 ‘제3회 초록지기 아로니아 축제’에 1,400여명의 방문객이 참석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수퍼푸드, 아로니아!」라는 주제로 ▲아로니아 열매를 활용한 와인, 효소, 착즙, 슬러시 등 음식 체험 ▲아로니아 열매 수확하기 체험, 연잎밥, 생태공예, 칠보공예, 천연 아로마 모기퇴치제 등 농촌마을체험 ▲길놀이, 난타, 통기타 공연 등 공연행사 ▲먹거리장터 ▲농특산물 판매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     © 의양신문
 
  이 날 행사장에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박길서 양주시의회의장 등이 방문 무더위에 고생하는 아로니아 재배 농가와 행사진행 직원들을 격려했다.

  박상덕 초록지기 마을위원장은 “폭염으로 인해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매출액 30%이상 초과 달성됐으며, 초록지기 마을이 아로니아를 특산물로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     © 의양신문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초록지기 마을에서 재배한 아로니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고객확보로 도농교류 촉진 및 농가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8/23 [12:01]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