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21.04.22 [18:27]


의정부
문화/교육/여성
정치/의회
경제/사회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의정부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정부시 의정부2동, 더 푸르른 의정부2동 만들기
 
의양신문

 

▲     © 의양신문

 

[의양신문=장재원기자]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박광균)The GB City 프로젝트를 마무리해 시민이 다시 찾고 싶은 거리를 조성했다. 호국로 일원 인도변, 신흥로 일원 인도변, 백석천 산책로, 의정부역 3번 출구 일원, 경기도의료원 앞, 흥선지하도, 의정부역 1번 출구 일원, 의정부시청 일원 등에 푸르름과 향기가 가득하도록 녹색공간을 조성했다.

 

쓰레기 무단투기지역을 화사한 꽃길로

의정부2동은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이었던 라과디아 주변의 쓰레기를 치우고 화단을 가꾸기 시작했다. 금계국, 페츄니아 등을 식재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2020년에는 인도변에 띠녹지를 조성하고 장미와 무궁화를 식재해 더욱 풍성한 녹색공간을 만들었다.

 

▲     © 의양신문


가로수 아래 화단을 만들다.

의정부2동은 호국로, 흥선로 일원 가로수 아래 화단을 조성했다. 호국로 일원에는 사고석을 놓고 화단을 만들어 맥문동을 심어 맥문동의 푸른빛 잎 위에 핀 보라색 꽃망울이 터지는 여름이면 꽃향기를 맡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흥선로 일원에는 사고석 화단에 황금조팝을 식재해 봄여름에는 노란 잎이 화사하고 분홍꽃이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내고 가을에는 붉게 물드는 단풍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백석천을 따라 산책로를 만들다.

의정부2동은 20206월 백석천을 따라 인도변으로 조성된 산책로에 띠녹지를 조성해 이팝나무와 조팝나무 거리를 조성했다. 봄이면 흰 꽃이 만발하는 이팝나무들과 봄부터 가을까지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뽐내는 조팝나무 산책로를 따라 띠녹지를 조성했다. 주변 백석천 근린공원의 푸른 녹지와 조화를 이루어 걷는 이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뿐아니라 계절별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활짝 핀 꽃향기 기대하며 튤립식재

의정부2동은 202011, 의정부시청 앞 띠녹지 구간과 의정부역 2번 출구 옆 원형 교통섬에 다년생 구근초 튤립 구근 4천 본을 심었다. 빼곡히 피어날 형형색색의 튤립을 통해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손뜨개로 겨울꽃을 피우다

의정부2동은 겨울철 한파와 병충해 피해를 줄일 뿐만 아니라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뜨개질로 만든 나무 옷을 입혔다. 뉴딜사업 인력과 통장 및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제작한 손뜨개나무 옷은 더 따뜻하고 포근한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조성했다. 그리고 역주변으로 설치되어 있던 차량 진입 억제용 말뚝에도 해바라기와 튤립이 활짝 핀 뜨개옷을 입혀 출퇴근길 직장인들의 마음에 사랑의 향기를 심어주기도 했다.

 

숲속 산책길 무궁화 바람개비 거리 조성

의정부2동은 2019년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라과디아 체육공원에 조성한 태극기 바람개비 거리와 연계해 의정부역 1번 출구 일원에 바람개비 무궁화거리를 조성했다. 2020년 의정부 뉴딜사업으로 조성한 힐링 숲길 산책로를 따라 형형색색의 나라꽃 무궁화가 그려진 바람개비를 설치해 어둡고 우울한 거리를 밝고 화사하게 바꾸었다.

 

박광균 의정부2동장은 의정부2동에서 조성한 힐링 숲길이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쉼과 여유, 그리고 가족들과 함꼐 거닐 수 있는 거리로 자리잡길 기대한다이 거리를 찾아오는 사람들로 꽃과 나무, 사람 가득한 공간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08 [14:08]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1/6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