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인사발령  
편집  2023.09.26 [12:28]


양주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공지사항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양주 > 기획/특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획보도]변치않는 사랑을 만나다! 가을 대표 핫플, 나리농원, 천일홍 축제
 
의양신문

다양한 꽃 속에 파묻힐 수 있는 축제9시까지 개장 연장

천일홍, 핑크뮬리 외 버베나, 체리세이지 등 새로운 꽃 도입

918~ 24일까지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개최

매년 수십만 명 인파가 몰리는 경기북부대표축제

 

▲     © 의양신문

 

[의양신문=장재원기자]경기도 양주시에서 국내 최대 규모 천일홍 꽃 잔치가 펼쳐진다.

 

66155의 규모로 전국 최대의 천일홍 군락지이자 핑크뮬리 전국 4대 성지로 알려진 나리농원에서 오는 91일부터 1020일까지 50일간 천일홍 꽃밭을 개장한다.

 

▲     © 의양신문

 

그리고 오는 918일부터 24일까지는 행사 특별주간으로 나리농원과 고읍시가지 일대에서 ‘2023년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린다.

 

2023년 양주 천일홍 축제 슬로건인 ‘9, 변치않는 사랑을 만나다는 축제장을 찾은 가족·연인·친구 사이의 관람객들이 나리농원에서 사랑과 우정을 재확인하고 추억을 쌓아가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     © 의양신문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나리농원에서 다가올 가을 분위기를 충분히 만끽해볼 것을 추천해본다.

 

9월엔 여기어떄? 양주 핫플레이스로 거듭난인생샷 맛집나리농원으로!

 

양주시 광사동에 소재한 나리농원은 2017년부터 국내 최대의 천일홍 군락지를 조성하며 천일홍축제를 개최해왔다.

 

특히,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양주 나리농원은 착한 입장료(2천원)에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경관 단지를 관람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수도권 근교 사진 명소로 소문이 나며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핫플, 매년 관람객의 수가증가하는 추세이다.

▲     © 의양신문

천일홍, 핑크뮬리로 유명한 나리농원은 올해 버베나, 체리세이지 등 새로운 꽃을 도입하고 기존 인기있는 꽃들도 재배치하여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꽃들이 만개해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새로운 나리농원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다.

 

아울러, 시민건강과 힐링을 위한 나리농원 산책로(맨발 걷기 길)도 조성하여 나리농원을 찾은 방문객에게 색다른 재미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예년과 달리 오는 99일부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장 마감은 오후8) 관람시간을 3시간 늘려 야간에도 다양한 조명으로 늦은 시간에도 푸른 하늘 배경과 노을이 지는 붉은 석양을 배경으로도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 의양신문

야간개장과 발맞추어농원 내 은은한 조명아래 펼쳐지는 저녁 버스킹 공연은 깊어지는 가을의 밤을 설렘 가득히 물들일 예정이다.

 

올해 가을에는 나리농원 꽃밭 내 만개한 꽃을 배경으로 연인·가족과 함께 서로의인생샷을 찍어주며 변치않는 사랑을 약속하는 게 어떨까.

 

천일홍 특별주간설렘과 낭만이 가득한 나리농원

 

천일홍 축제는 올해 50일간의 나리농원 개장기간 중 918일부터 924일까지 일주일간을 천만송이 천일홍축제특별주간으로 선정했다.

▲     © 의양신문

특별주간에는 플라워 퍼레이드, 천만송이 천일홍 노래자랑, 천일홍 특별콘서트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상시 개장 기간도 농산물 및 판매 체험부스 운영, 버스킹 공연 등 볼거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올해 나리농원은 천일홍 축제 특별주간설정을 통해 단순히 꽃밭이 아닌 축제의 장이 펼쳐지는 곳으로 변모한다.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한 풍성한 컨텐츠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나리농원 안에서는 영원한 사랑을 기약하는 리마인드 웨딩 무료사진 촬영&인화 보이는 라디오 전망대 메시지 이벤트 등이 펼쳐지며, 연인들에게 순간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식물 강연 프로그램과 반려견 강연 프로그램, 어린이 체험형 대형 볼풀&이벤트가 준비되며, 축제장 곳곳의 플라워 판타지 퍼포머들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축제 주말(23~24)에는 메인축제로 나리농원 앞 도로변 14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설치되어 가족 구성원 모두의 추억을 쌓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922~ 24일 메인 축제, 천일홍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하다

 

축제에서의 문화·예술 공연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이다. 이에 시는 천일홍 축제 기간인오는 922일부터 24일은 메인축제로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며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22일에는 나리농원에서 고읍시가지까지 플라워 퍼레이드와 하늘물공원 청년들을 위한 해방파티를 시작으로

 

23일에는 어린이 태권도 공연 시니어합창 페스티벌 양주시립합창단 축하공연 양주시민들의 끼와 재능을 뽐내는 천일홍 노래자랑 천일홍 특별 콘서트 등이 개최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어 24일에는 감동적인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연극 공연과 우리 소리 국악 한마당, 북 콘서트 등을 진행하며 양주시립교향악단의 폐막공연으로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천일홍 축제 홍보 및 각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일홍 축제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yangju_flower_festa/)과 천일홍 축제 시 홈페이지(https://www.yangju.go.kr/festival/index.do)에서 확인하면 된다.

 

지역과 상생·도약하는 축제로 성장

 

코로나19 이후 다소 침체되었던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7월 양주2동 주민간담회를 추진하고,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이번 축제에는 축제 분위기를 고읍지구 전역으로 확장시키는 다양한 방법을접목시키려 한다.

 

축제 기간 중 고읍지구에서는 문화공연(해방파티)을 연계한 전야제를추진하여 금요일 밤을 달군다. 플라워 퍼레이드는 고읍시가지로 진입 및 통과하여, 지역축제 분위기를 확산을 조성하며, 나리농원 개장기간 중 나리농원 잔디마당(특설무대))와 고읍 시가지 내 버스킹 공연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축제기간 고읍동의 상인들이 참여하는 먹거리존과 체험부스를 운영히고, 지역 내 우수 농산물 판매존을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가 기대된다.

 

관람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시설 보강에도 구슬땀

 

이 밖에도 시는 축제장소를 찾는 관람객들의 편의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꽃밭 곳곳에 파라솔 20개와 벤치 40여 개를 설치해 관람객 쉼터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곳곳에는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많은 시민이 찾을 수 있도록 약 1,500여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을 준비하고 매표와 환경미화, 평일·주간 상관없이 약 25명의 교통 및 주차요원과 20~30명 내외의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 등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준비도 순조롭게 진행해 관람객들이 즐거운 관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형형색색의 가을꽃이 수놓인 양주 나리농원에 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에 시민들이 많이 방문해 가을 축제의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양주시의 매력을 시민들께 선보이는 만큼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9/03 [05:48]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1/6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