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8.09.23 [10:02]


문화/교육/여성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문화/교육/여성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내최초 락페라 앨범 출시
 
의양신문

 

▲     © 의양신문

국내 최초로 오페라와 락을 접목한 락페라 앨범이 출시되었다. 순수한 창작곡으로써 성악가 서민정씨가 작곡 및 작사를 하였고 직접 녹음까지 하였다. 편곡은 2016년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헤비니스 음반상을 수상한 METHOD의 리더 김재하씨와 국내 심포닉 데스메탈의 선두주자인 Dark mirror OV tragedy의 보컬 김경선씨가 편곡과 프로듀싱을 함께 맡았다.

 

오는 66일 앨범 출시 콘서트는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추모 공연으로 막을 열 예정이다. 앨범의 내용과 주제가 추모제와 맞는 부분이 있어 뜻 깊은 날 연주를 하기로 하였다.

이번 연주는 앨범에 참여한 오리지날 스텝들과 호흡을 맞추기로 하였는데 특히 세계적인 팝 바이올리니스트 Alberto de meis 역시 함께 무대에 오른다.

▲     © 의양신문

 

오페라 형식과 락콘서트 형식을 띠고 있지만 뮤지컬 배우들과 탱고 댄서 그리고 발레리나가 참여하는 만큼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기존의 팝페라가 고전 아리아등을 팝으로 편곡해 성악적 창법으로 부른 것이라면 락페라는 순수 창작곡으로 헤비메탈의 음악적 기반을 두고, 가수의 벨칸토 창법의 극대화로 확실한 차이점을 두고 있다. 이는 북유럽 등지에서 유행하는 심포닉 메탈과도 구분이 된다. 유럽 시장 관계자들은 몇 년 전 유행했던 락 오페라 모짜르트를 떠 올리며 환영하였다.

 

락페라 가수 JEAN(활동명), 본명 서민정씨는 세계무대 진출을 꿈꾸며 10여 년간 제작에 온 힘을 기울이는 한편 본인의 성악적 기량을 향상하기 위해 이태리에서 3년간 공부 하였다고 한다.

 

앞으로 우리나라 대중문화의 질적 향상과 세계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할 락페라의 행보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14 [05:44]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1/7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본사ㅣ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휴암로217번길 117-57ㅣ편집실ㅣ 양주시 회천2동 정안빌딩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