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8.11.15 [23:39]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고의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윰댕·보겸·소프가 한 자리에 및 ‘맛있는 그릇’ 만나러 오세요! 도, 2018 G-세라믹페어 개최
경기도, 크리에이터들의 축제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 개최!
 
의양신문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행사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오는 1110일 토요일 개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지원자 대상 경기 크리에이터 어워즈진행

크리에이터 토크쇼, 방송체험, 팬미팅,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 의양신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CJ ENM 다이아TV가 공동주관하는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가 오는 10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사업을 함께 한 크리에이터들의 교류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 한 해 경기도가 발굴하고 육성한 230여명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할 예정이다.

1인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등 광고기반 플랫폼에 개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올리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들의 1년 성과를 시상하는 경기 크리에이터 어워즈뿐만 아니라 대도서관, 윰댕, 팀세이카, 보겸, 소프 등 스타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토크쇼 하이터치회 및 팬미팅 애장품 럭키드로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치있는 입담과 욕설 없는 방송으로 많은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경기 크리에이터즈데이 진행을 맡았으며 구독자수 260, 자타공인 아시아 1위 게임크리에이터 보겸의 크리에이터 강연’, 하이터치회 및 팬미팅등 유명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현장에서 직접 만나 소통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18년차 토크 크리에이터 윰댕, 설탕공예 No.1 푸드 크리에이터 팀세이카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함께 디저트를 제작해 팬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는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gcon.creator)에서 확인 가능하다.

 

맛있는 그릇만나러 오세요! , 2018 G-세라믹페어 개최

 

도자문화 트렌드가 한 자리에, 작가와 소비자 간 활발한 교류의 장

방송인 성유리, 요리연구가 홍신애 등 전문가 8인 함께한 공모전도 열려

누구나 참여 가능한 도자체험과 음식강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 풍성

 

▲     © 의양신문

 

최신 도자문화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자전문페어, G-세라믹페어가 올해 맛있는 그릇을 선보인다.

한국도자재단 오는 11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18 G-세라믹페어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과 이천시, 광주시, 여주시가 공동 주관하는 G-세라믹페어는 국내 도예산업 활성화와 도자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     © 의양신문

이번 행사는 맛있는 그릇을 주제로 판매관, 신진작가관, 신상품 쇼케이스, 주제관 등으로 구성되며 공모전과 콘테스트, 체험형 이벤트도 함께 실시되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자산업의 무한한 가능성, 국내 도예작가들의 작품들을 한눈에

판매관에서는 직접 도예작가와 관람객이 소통을 하며 신뢰를 가지고 구입할 수 있는 열린 마켓이 준비되어 있다. 경기도 이천, 광주, 여주지역은 물론 각지에서 활동하는 소규모 공방 및 도예 관련기관107개 부스가 참여하여 각 개성이 담긴 다양한 도자작품을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도자문화시장에 발을 내딛는 학생 및 창업 2년 이내의 신진작가들의 공간도 주목할 만하다. 참신한 디자인 상품부터 인테리어 장식, 생활자기 등 감각적인 작품들이 한데 모여 도자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개성 넘치는 나만의 스타일을 선보이다, 테이블웨어 공모전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테이블웨어 공모전은 기존 공모전들과 달리 각 분야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이자 멘토로 참여해 대중과 협업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8월부터 네이버 그라폴리오를 통해 공모가 진행되었으며 배우 성유리,요리연구가 홍신애, 셰프 최광호 등 각 분야의 전문가 8인이 본선 진출작 16점을 직접 선발하였다. 1차 심사 통과자와 전문가는 11 매칭을 통해 협업을 진행, 행사 첫날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선보인다.최종 심사는 사전 온라인 투표와 현장에서 진행되는 대중 평가 및 전문가 평가로 이뤄지며, 수상팀에게는 총 2,400만원의 상금과 상품권이 지급된다.

도자의 쓰임새를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려

2018 G-세라믹페어에는 대중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이벤트도 가득하다.김봉수, 최광호 등 유명 셰프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작가의 도자 작품을 직접선택하고 그에 어울리는 요리를 선보이는 세라믹 다이닝을 비롯하여 총 13건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주제별 플레이팅 클래스 꽃과 식물로 도자를 연출하는 체험 이벤트 립캐스팅 기법을 활용한 모던 도자 컵 만들기 나만의 도자기 포장법 클래스 밀라노 스타일의 세라믹 핸드페인팅 등이 행사 기간 내내 이벤트관에서진행된다. 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공식 홈페이지(www.ceramicfair.kr)에서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미리 접수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현장참관 기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맛있는 그릇, “美食器(미식기), 美食家(미식가)”

주제관에서는 美食器(미식기), 美食家(미식가)’ 라는 제목으로 도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기획전시를 준비했다. 그릇이 가지는 문화적 의미를 바탕으로, 식생활 공간 속 도자 그릇의 쓰임과 생활 풍경을 스토리로 풀어내 선보인다. 영상, 체험, 이벤트 등 관람객과 함께하는 형태의 전시로 꾸며져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2016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G-세라믹페어는 매년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올해 주제인 맛있는 그릇은 일상생활과 밀접해 있는 음식과그릇의 조화에 대한 이야기인 만큼, 대중들이 더욱 쉽고 재밌게 우리 도자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5 [05:55]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본사ㅣ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휴암로217번길 117-57ㅣ편집실ㅣ 양주시 회천2동 정안빌딩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