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8.11.15 [22:39]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주 퀸스랜드주 대표단 경기도 방문, 교류협력 활성화 기대 및 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성황…우리 마을 축제는 어디에서?
 
의양신문

 

9일 호주 퀸스랜드주 팔라셰이 주총리 자매결연 21주년 기념 경기도 방문 예정

- 새로운 경기도 민선7기 주요정책 소개 및-퀸스랜드주 협력분야 활성화 논의

4차산업혁명,스타트업 및 인적 교류 분야 등 실질적 교류협력 활성화 기대

 

▲     © 의양신문

 

경기도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호주 퀸스랜드(Queensland)주 아나스타샤 팔라셰이(Annastacia Palaszczuk) 총리가 9일 경기도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경기도와의 자매결연 21주년을 맞아 민선7기 경기도와 지속적인 자매결연관계 재확인과 실질적인 교류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퀸스랜드주의 요청에 따라 성사됐다.

이재명 도지사는 이날 오후 도청 집무실에서 팔라셰이 총리와 약 1시간 가량 면담을 갖고 양 지역의 주요과제, 4차산업혁명, 스타트업, 인적교류 분야 등의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퀸스랜드는 호주에서 2번째로 큰 주로 경기도의 170배에 달하는 면적을 갖고 있다. 경기도와는 지난 199711월 자매결연을 맺은 후 5번에 걸쳐 액션플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과 교류를 이어왔다.

2004년과 2005년에는 농업과 산림분야 공동연구를 진행했으며 2008년 열린 경기국제보트쇼에 해양산업대표단을 파견하기도 했다. 경제분야와 양 지역 공무원 교류를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자매결연 20주년을 맞아 4차산업혁명, 스타트업, 일자리교육, 인적교류 등 5개 분야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액션플랜에 합의했다.

 

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성황우리 마을 축제는 어디에서?

 

1111일까지 도내 10개 도시에서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이어져

- 공정무역 강연 및 체험 행사, 티파티, 공정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홈페이지(http://fortnightkfto.org)에서 일정 확인 가능

 

지난달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민들의 열렬한 호응속에 펼쳐지고 있는 ‘2018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이 오는 11일까지 안산, 시흥, 광명, 성남, 화성 일대에서 계속된다.

지난달 30일과 31일 군포와 평택에서 진행된 베트남 캐슈넛 생산자와 함께하는 공정무역 이야기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한 포트나잇은 부천, 하남, 수원 일대에서 참가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8일 안산에서는 두레, 아이쿱, 아름다운 가게 등의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안산 우리동네 컨퍼런스행사가 열리며, 9일 시흥에서는 공정한 식탁을 주제로 글로벌 푸드 시스템과 공정무역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9일 광명에서는 광명, 우리동네 포트나잇을 주제로 국내 연사들의 강연 및 공정무역 노래 공연이 펼쳐지며, 10일에는 성남과 화성에서 각각 마을에서 만나는 공정한 일상, 페어트레이드’, ‘페어시티, 화성을 만나는 공정여행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도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지역별 자세한 일정은 ‘2018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홈페이지(http://fortnightkft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정무역 포트나잇은 카페, 생협, 매장, 학교, 동아리, 종교단체 등 지역공동체가 모여 공정무역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등 공정무역을 알리고 나누는 2주간의 캠페인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8 [07:03]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본사ㅣ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휴암로217번길 117-57ㅣ편집실ㅣ 양주시 회천2동 정안빌딩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