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8.11.13 [11:35]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와 함께하는 ‘학생기자단’ 모집 및 집에서 쓰던 낡은 도자그릇, 새 그릇으로 바꿔가세요!
 
의양신문

 

도내 초고교생 및 도 소재 대학()/도 거주 대학()480여명 선발

1년간 경기도 지역 소식과 문화행사 등의 취재 활동

 

▲     © 의양신문

 

경기도가 ‘2019년 경기도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에 있는 초···대학()에 다니거나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초···대학()생으로 모집인원은 꿈나무기자단(초등학교 4~6학년) 300여명, 청소년기자단(·고생) 100여명, 대학생기자단(대학생) 80여명 등 480여명이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1일까지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학생기자단 홈페이지(gpress.gg.go.kr)에서 지원서, 경기도 관련 취재기사 등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다음달 18일 기자단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선정된 기자단은 오는 20191월 발대식을 갖고 1년 간 경기도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학생기자단은 각종 현장탐방을 비롯해 각 지역 소식과 문화행사를 취재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활동복·기자증 등취재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받는다.

도는 우수기사 및 기자단별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는 등 시상할 계획이다.

 

집에서 쓰던 낡은 도자그릇, 새 그릇으로 바꿔가세요!

 

2018 G-세라믹페어, 오는 8일부터 4일간 그릇의 쓰임 제안하는 다채로운 부대행사 열어

<마스터 셰프 코리아> 최강호 셰프, 레스토랑 <도마: DOMA> 김봉수 헤드셰프 등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특별한 만찬 세라믹 다이닝

플레이팅 체험 클래스’, ‘오픈 세미나등 도자에서 음식까지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

럭키Box, 스탬프 투어 등 관람객 참여형 현장이벤트 가득

 

▲     © 의양신문


118일부터 맛있는 그릇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도자문화 전문페어 ‘2018 G-세라믹페어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시작됐다.

이번 행사는 미식의 시대, 민감해진 소비자의 미식 취향에 맞춰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뿐 아니라, 음식과 어울리는 테이블웨어를 활용하는 다양한 팁을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유명 셰프가 직접 참여해 재료, 레시피, 요리가 담긴 도자의 스토리를 들려주고, 관람객과 상호 소통하는 다이닝 공간 세라믹 다이닝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푸드 플레이팅’, 꽃과 식물로 도자그릇을 더욱 아름답게 연출하는 체험이벤트, 도자기 포장 시연·체험 이벤트 등 도자그릇의 다양한 쓰임을 제안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단 하루, 당신을 위한 특별한 만찬!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세라믹 다이닝

‘2018 G-세라믹페어의 메인이벤트로서,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신개념 다이닝 이벤트 세라믹 다이닝은 셰프와 관람객이 현장에서 소통하며, 특별하고, 이색적인 그 날의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셰프는 사전에 직접 선택한 도예작가의 도자그릇에 푸드 플레이팅을 선보이고, 관람객들은 셰프의 요리를 직접 시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8()10(), 1230분에 이벤트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8일에는 레스토랑 <도마: DOMA>의 헤드 셰프, ‘김봉수 셰프가 규담요(오규영 작가)의 도자를 활용해 하늘에 담긴 가을 한국이라는 주제로 계절감이 담긴 멋과 맛을 요리로 표현해 낼 예정이며, 10일에는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마스터 셰프 코리아3>의 우승자, ‘최광호 셰프요리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김남희, 김국환, 최재일 작가의 도자를 활용해 ‘33의 개성 있는 플레이팅을 선보인다.

세라믹 다이닝이벤트 참여는 공식홈페이지(www.ceramicfair.kr)를 통한 사전신청자에 한해 가능하다.

그릇의 맛과 멋을 품격 있게 즐기는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

관람객들이 도자와 음식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 강연 이벤트 및 세미나가 마련된다.

음식, 플레이팅, 도자그릇 등 3가지 주제로 나누어 음식 플레이팅부터 도자기 제작까지, 각 분야 전문가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10회로 구성되는 이번 체험이벤트는 각 클래스마다 90분간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신청 및 현장 참관이 가능하다.

강연의 내용은 밀라노 스타일의 세라믹 핸드 페인팅 주제별 플레이팅 클래스 aT화훼기획부의 도자와 꽃체험 이벤트 슬립 캐스팅 기법으로 만드는 모던 도자 컵 나만의 도자기 포장법 한국식공간학회 오픈세미나 등이 행사 기간 내 이벤트 관에서 진행된다.

체험이벤트 참여는 공식홈페이지(www.ceramicfai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 무료 참관도 가능하다.

새 도자 줄게, 헌 도자 다오! 현장에서 두 손 가득 맛있게 담아가자!

‘2018 G-세라믹페어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혜택으로 다양한 현장이벤트가 마련된다.

깨지거나 낡은 그릇을 행사장에 가져오면, 현장에 마련된 럭키BOX를 통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50만원부터 1만원까지 도자 상품권의 행운이 제공되는 새 도자 줄게, 헌 도자 다오이벤트가 진행된다. 제공되는 도자 상품권은 행사기간 중 107개 판매부스 어디에서나 도자기로 교환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숨겨놓은 맛있는 그릇스탬프를 찾아 도장을 완성하면, 매일 선착순 150명에게 예쁜 에코백이 증정되는 스탬프투어이벤트도 마련된다.

특히, 지난 2017 G-세라믹페어에 이어 이번 행사에 재방문하는 사전 및 현장등록 관람객 선착순 650명에게 즉석 경품 쿠폰이 제공된다. 즉석 경품 쿠폰을 통해 제공되는 내용은 도자구입권 또는 미니뚝배기, 수공예 도자기컵 등으로 현장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다.

<맛있는 그릇>을 주제로 열리는 ‘2018 G-세라믹페어11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내용은 ‘2018 G-세라믹페어공식 홈페이지(www.ceramicfai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9 [05:45]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본사ㅣ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휴암로217번길 117-57ㅣ편집실ㅣ 양주시 회천2동 정안빌딩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