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8.12.13 [17:03]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TEC콘서트 시즌2 마지막회, 연말을 맞아 시네마콘서트 개최 및 한국도자재단, 홍콩페스티브코리아축제서 ‘한국도자라이프스타일전’ 개최
 
의양신문

 

TEC콘서트 시즌2 마지막 12(12.5.), 연말 맞아 작은 음악회로 꾸며

- 첼리스트 성승한의 시네마 콘서트, 영화감독들의 새로운 도전

-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음악으로 풀어내는 시네마 콘서트로 관객 소통 나서

 

▲     © 의양신문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기술과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창업자 등을 위한 ‘TEC(테크)콘서트시즌2 마지막회를 오는 125일 오후 7시 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한다.

이번 TEC콘서트는 연말을 맞아 문화콘텐츠연구소 미래도시의 파라솔대표성승한 첼리스트를 초청해 영화감독들의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시네마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성 대표는 최근 첼리스트뿐만 아니라 TV광고, 영화 등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젊은 예술인으로 꼽힌다.

성승한 대표는 영화 죠스’, ‘미션 임파서블등에 삽입된 영화음악을 통해 영화감독들의 새로운 도전의식과 협업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영화와 음악, 연주와 해설이 하나 된 강의로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매월 격주로 개최되는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유명 인사를 초빙해 청중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다. 전문가 강연 이외에도 최신 기기 전시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린다.

시즌26개월간 11명의 빅데이터, 블록체인, VR콘텐츠 등의 4차 산업혁명 전문가와 함께 소통하며 기술과 콘텐츠 분야의 전문 강연으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체험프로그램에 7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도민들이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과 콘텐츠를 접하고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강연 영상은 경기문화창조허브(www.ghub.or.kr) 또는 유튜브 경기문화창조허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TEC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입장료는 5천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6)으로 하면 된다.

한국도자재단, 홍콩페스티브코리아축제서

한국도자라이프스타일전개최

 

오는 29일부터 주홍콩한국문화원 주관 페스티브 코리아 축제 특별행사 한국도자라이프스타일개최

한국도예작가 28197점 출품, 홍콩에서 한국도자문화의 예술성과 우수성 알릴 것

 

한국 도자식기 플레이팅 및 제작시연, 푸드 스타일링 등 부대행사 함께 열려

 

 

▲     © 의양신문

경기도와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29일부터 주홍콩한국문화원에서 홍콩 한국도자라이프스타일을 개최한다.

한국도자라이프스타일은 주홍콩한국문화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홍콩 한국문화 종합축제인 페스티브 코리아(Festive Korea)’의 주요 전시로서 ‘Korean Ceramics for Styling your space(한국도자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현대 및 전통 도자, 생활자기, 악세사리, 소품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도자를 홍콩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     © 의양신문

이번 전시에는 한국 도자를 대표하는 김세용 대한민국 공예명장 및 박부원 광주왕실도자기명장을 비롯하여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권진희 김미경 김선 김학균 변보은 서호석 성석진신승희 신희창 심사영 윤주철 이반디 이상호 이정은 이준범 이준성 이지수 이택수 인현식 장미경 정호진 조성안 최대규 최재일 현상화 황재원등 작가 28명의 작품 197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1-거실(The living room resembling a gallery)’, ‘2-파티룸(The party room of ceramists)’ 등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는 주거 공간 속 만남의 광장이자 삶의 여흥을 즐기는 공간인 거실을 주제로 꾸며진다. 100여 점의 도화도판과 화기, 도자 오브제 등의 작품이 홍콩의 대표적인 디자인 가구 Decor8과 조화롭게 연출되어 아트 갤러리로 새롭게 승화된 주거공간의 변화를 만날 수 있다.

 

파티룸을 주제로 테이블웨어 스페이스한국 다기 스페이스등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되는 2부에서는 한국도자의 섬세한 개성이 묻어나는 생활식기 80여점과 20여점의 한국다기를 활용해 일상의 특별함과 새로움을 연출한다. 특히, ‘한국 다기 스페이스는 차()문화가 발달된 홍콩 현지의 문화적 특성을 반영하여 절제된 아름다움이 매력적인 한국다기를 활용해 티파티(Tea Party)문화의 감성을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는 홍콩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연이벤트등 전시연계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승진(한국식공간협회) 푸드스타일리스트는 한국 도자를 활용한 한식 다기 상차림을 시연하고, 도농도예 인현식 도예작가는 한국 다기제작시연을 선보여 한국 도자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는 우리 도자의 우수성을 홍콩에 전파하고, 한국의 도자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기 위한 행사다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도자공예 가치를 재정립하고, 국외 도자문화 교류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홍콩 페스티브 코리아 한국도자라이프스타일은 내년 14일까지 주홍콩한국문화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29 [06:13]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1/7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본사ㅣ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휴암로217번길 117-57ㅣ편집실ㅣ 양주시 회천2동 정안빌딩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