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04.25 [21:03]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경제/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장품 소비인구 8천만 잠재시장 문 열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개막 및 섬유·가죽·패션기업에 적합한 정책사업, 경기도가 수주까지 코칭한다
 
의양신문

 

2019 K-뷰티엑스포, 한류 순풍타고 인도네시아시장 신규 진출

- 44~6일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서 개최

현지 주최 전시회 제10‘INDO BEAUTY EXPO’와 동시개최로 시너지 효과 기대

국내 60개사 80부스(경기도 32개사 46부스) 참여 B2BC 만족시킬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인도네시아 로컬 바이어 등 해외 바이어 1:1 비즈니스 매칭상담 등

 

▲     © 의양신문

 

[의양신문=박진영기자]세계 4위 인구 대국이자 화장품 소비인구 8천만 명을 자랑하는 인도네시아 뷰티시장 진출을 위한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2019(K-BEAUTY EXPO INDONESIA)’4일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뷰티 전시 브랜드인 ‘K-뷰티엑스포의 첫 인도네시아 지역 진출로, 4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자카르타 중심가 케마요란 지역에 위치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열린다.

▲     © 의양신문

경기도 기업 32개사를 포함한 국내 유망 뷰티기업 약 60개사 80부스가 참가해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 미용도구,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출품한다.

특히,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B2B 전문 뷰티박람회인 인도 뷰티 엑스포(INDO BEAUTY EXPO)와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의양신문

인도 뷰티 엑스포는 인도네시아 대표 뷰티전문박람회로, 10개국 이상의 기업 참가와 20여 개국의 바이어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도네시아 로컬 바이어 약 150명을 포함한 해외 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매칭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성과 극대화를 위해 부스 참가비 및 운송비 지원, 통역원 제공 등 전 방위적 지원을 펼친다.

▲     © 의양신문

국내 롯데홈쇼핑 본사도 직접 부스로 참가해 4~63일간 인도네시아 현지 협력 바이어들을 초청해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우수기업들의 제품을 적극 홍보한다.

인도네시아는 뷰티 시장 매출 규모가 연 평균 13%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한류로 인한 한국 화장품 수요 급등으로 한국 화장품의 수출도 3년 평균 60%이상 성장하는 등 아세안의 떠오르는 유망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     © 의양신문

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B2BB2C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인도네시아 및 아세안시장을 전략적으로 노리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www.kbeautyexpo.com)를 참고하거나 킨텍스 ‘K-BEAUTY EXPO INDONESIA’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031-995-8134, kbeautyexpo_idn@kintex.com).

▲     © 의양신문

 

섬유·가죽·패션기업에 적합한 정책사업 경기도가 수주까지 코칭한다

 

, 올해 섬유·가죽·패션분야 40개사 대상 정책사업 연계 코칭 서비스추진

- 섬유가죽패션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 가능한 최적의 정책사업 제안·코칭 지원

- 섬유가죽패션산업 집적지 방문 종합지원반 운영 등 찾아가는 현장밀착 지원 수행

 

경기도가 애로사항을 갖고 있는 도내 섬유·가죽·패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적의 정책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연계·코칭해주는 사업을 시행한다.

경기도와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이 같은 내용의 ‘2019 정책사업 연계 코칭서비스사업을 추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정책사업 연계 코칭서비스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상담·분석해 이에 맞는 컨설턴트를 배정,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정책사업 중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수주·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컨설팅은 신청·사업계획서 작성, 발표 등 사업수주에 필요한 준비사항에 대해 전문적인 코칭을 지원(기업 당 최대 2)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업의 활용범위는 기업의 자금, 판로개척, 경영·환경 컨설팅, 특허·기술사업화정책사업 활용에서부터 경기섬유산업연합회에 상주하고 있는 직업상담사를통한 구인-구직매칭서비스 지원, 지난해 지정된 양주·포천·동두천 글로벌 섬유·가죽·패션 산업특구의 규제 특례 활용 컨설팅까지 다양하다.

만약 기업 애로해소에 적합한 정책사업이 없을 경우, 지원기관 간 협력체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정부 정책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 활동도 수행한다.

이 밖에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내에 입주기관 종합지원반을 가동해 섬유··패션산업 집적지(지원센터, 산업단지 등)를 방문해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이를 해소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수행한다.

업신청 자격은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섬유·가죽·패션 관련 중소기업이며,연중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다. 도는 올해 총 40개사를 선착순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은 1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정부의 정책사업 연계 성공 시 이를 반환하며, 실패 시에는 원인 파악을 위한 컨설팅 비용으로 사용된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지난해 시범적으로 이 사업을 운영해 자금 연계, 시제품 제작, 환경개선 지원사업, 청년창업기업 세무회계비용 지원등의 각종 지원사업과의 연계를 수행했다. 또한 기업 간 협력강화를 통한 신규 사업모델 작성 지원 등의 경영 컨설팅 지원도 실시했다.

기도 특화산업과 관계자는 섬유·가죽·패션관련 중소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소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도내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산업특구팀(031-850-36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04 [05:45]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7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휴암로217번길 117-57ㅣ편집 사무실ㅣ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