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07.22 [05:02]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 … ‘도민화합과 축제의 장’
 
의양신문

 

11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야외공연장서 성료 도민 등 1,500여명 참석

- 김희겸 행정1부지사와 학생대표 김민지 양 평화선언서 및 경기천년희망선언서 낭독

- 해외 독립유공자후손 한일예술단 코리안디아스포라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열려

- “100년 전 자주독립 위해 몸 바친 선열 뜻 받들어 1,000년의 미래 준비할 것

 

▲     © 의양신문

 

[의양신문=박진영기자]‘경기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11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성료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희겸 행정1부지사,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경협 국회의원, 최종환 파주시장,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 등 내빈을 비롯, 광복회 등 보훈단체 회원, 학생, 군 장병, 도민 등 1500여명이 함께 순국 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평화 통일을 염원했다.

▲     © 의양신문

지난 10일 도내 31개 시군에서 진행된 전야제영상 방영과 개식선언 내빈소개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이 오른 이날 행사에서는 김희겸 부지사와 청소년 대표 김민지 학생(수원 호매실고)평화선언서경기천년희망 선언서를 낭독했다.

선언서 낭독은 김 부지사와 김민지 학생이 선언서를 각각 한 소절씩 교대로 읽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     © 의양신문

김희겸 부지사는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리는 이 자리에 우리는 함께 서있습니다. 임시정부의 수립과 조국의 광복, 분단의 아픔과 설움 속에서도 우리 민족의 하나 될 그날을 기다려온 100년의 시간 앞에 하나 되어 선언합니다라고 평화선언서낭독을 시작했다.

이에 김민지 양도 우리는 오늘 이 자리에서 미래 천년, 희망의 주역으로서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평화를 향한 발걸음에 동참할 것을 선언합니다라며 경기 천년 희망의 메시지를 읽어 나갔다.

▲     © 의양신문

이어 김 부지사가 경기도가 평화의 빛’, ‘평화의 지주’, ‘평화의 울림이 되겠다고 선언하자, 김민지 양도 어둠의 그늘을 밝히는 빛, 바른사회 구현을 위한 굳건한 지주, 희망의 울림이 되겠다는 다짐으로 화답했다.

평화선언서경기천년희망 선언서낭독에 이어서는 경기도립무용단의 축하공연(농악무, 캘리그라피)과 광복회 경기도지부장의 약사보고, 김희겸 부지사의 기념사, 김원기 경기도부의장과 최종환 파주시장의 축사 등이 차례로 이어졌다.

김희겸 부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100년 전 자주독립을 위해 스스로 발 벗고 나섰던 선열들의 뜻을 받들어 한반도에 평화와 번영의 길을 내는 데 경기도가 앞장 서겠다라며 대한민국의 독립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100년의 역사에 새겨진 가르침을 받들어 1,000년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독립운동에 헌신하고도 그동안 소외돼왔던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해외 거주 독립유공자 후손들로 구성된 한인예술단의 코리안 디아스포라가 펼치는 칼춤, 북춤 등 환상적인 공연 등을 끝으로 이날 기념식은 마무리됐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식전행사로는 임진각 평화의 길 걷기행사태극기의 탄생-죽음-화해, 새로운 희망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기념식 이후 마련된 식후행사에서는 도내 초고 학생 800여명이 미래의 가치를 담은 키워드를 임시정부 형상의 전시 조형물로 제작하는 미래를 위해 꼭 바꿔야 할 키워드문화행사와 기념식의 대미를 장식했던 코리아 디아스포라의 공연 2부가 이어졌다.

한편,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일대에서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문화행사가 오는 14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임시정부 사진전시회 및 포토존 등과 함께 피난음식체험 비즈 목각을 활용한 태극기 만들기 풍선헬리콥터 만들기 (미래를 날리자) 100주년 기념 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며, 500개팀 2,500여명이 참가하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캠핑 페스티벌도 함께 진행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1 [15:07]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