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06.27 [19:02]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가 만든 74개 아름다운 꽃,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선보여 및 경기도, 일·육아에 지친 워킹맘을 위한 ‘찾아가는 멘토링’ 진행
 
의양신문

 

고양국제꽃박람회(426~512, 17일간)에서 도 농기원 육성 74개 화훼신품종 선보여

국내 외 바이어 및 재배농가 대상 품종 홍보 통해 보급 확대 기대

[의양신문=박진영기자]경기도가 키운 74개 신품종 꽃이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선을 보인다.

이번에 선 뵐 신품종은 장미 10품종, 국화 12품종, 선인장 16품종, 다육식물 36품종 등으로, 26일부터 512일까지 고양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국제꽃박람회에서 도 농기원 독립부스에 전시된다.

전시되는 품종을 살펴보면 장미는 크고 부드러운 적색 꽃잎을 갖고 있으면서 밝고 선명한 볼라레루버’, 중형의 진분홍색인 보보스’, 네덜란드로 수출되는 연보라색 대형인 바운티웨이등으로, 각각의 아름다움을 뽐낸다.

국화는 고온기 생육이 좋고 화색이 선명해 여름철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는 펄키스타’, 분홍색으로 고온기 재배시에도 화색발현이 우수한 노블스타’, 내충성이 강해 농가현장에서 농약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밀키스타12품종이 우아함을 드러낸다.

미국, 네덜란드 등으로 지속적으로 수출하고 있는 선인장은 2018393만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린 접목선인장 종류 레드아이옐로우아이’, 수출 신규작목으로 육성중인 레브티아 퍼플럼’, 아스트로피튬 스노우젬’, 꽃이 화려해 겨울철 꽃으로 인기가 높은 게발선인장 스노우퀸16품종이 고상한 자태를 드러낸다.

다육식물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에케베리아 속의 신품종 중 대표적 수출효자 품목인 아이시그린과 세덤 속의 루비퍼피’, 일년 내내 꽃이 피는 특징이 있는 꽃기린 화이트플래시’, 관상기간이 긴 칼랑코에 러블리썬셋36품종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도 농기원은 이번 홍보전시가 경기도에서 육성한 화훼 신품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농가에 확대 보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추억의 필름을 형상화한 꽃 아트월 제작 전시를 통해 방문객에게는 기억으로 남을 수 있는 추억의 장소를 제공하고, 품종 선호도를 조사해 육종 과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석철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화훼작목의 종자주권 확보와 국내 화훼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내수시장에서의 국산품종 점유율을 높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 수출시장도 확대해야 한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국내 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우수한 품종을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육아에 지친 워킹맘을 위한 찾아가는

 

멘토링진행

 

·육아에 지친 워킹맘대상 찾아가는 멘토링 프로그램 권역별 10회 진행

직장 내 고민, 커리어 코칭, 마음코칭 등 다양한 주제로 소그룹 멘토링

 

경기도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과 직장 여성의 경력 유지를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직장부모 멘토링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상반기와 하반기 각 5회씩 나뉘어 권역별로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이 맡아 진행한다.

상반기에는 성남, 수원, 화성, 남양주 5개 그룹 40명에게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5점 만점에 4.9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주요 멘토 내용은 직장 내 고민 해결을 위한 일 하는 엄마의 필수 노동법,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 워킹맘 생애설계, 굿바이 죄책감, 마음코칭 프로그램 워킹맘 수다 클럽, 엄마 리더십, 부모코칭 프로그램인 화를 제대로 표현하는 법, 성격유형 알기 에니어그램 코칭 등으로 신청자의 요청에 따라 제공됐다.

엄마 리더십프로그램에 참여한 A씨는 역할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행동하기, 남편과의 협업에서 작은 부분부터 명확하게 요구하고 설득하는 법, 나의 요구와 강도를 명확하게 하는 법이 대단히 유익하고 꼭 필요함을 알았다꼭 적용하고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도는 오는 85개 그룹을 추가 모집해 하반기에 5회에 걸쳐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5월부터는 여성고용과 일 가정양립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고용 기업문화개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워킹맘 개인뿐 아니라 기업을 대상으로도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직장 여성들이 부모로서의 행복감을 되찾으면서 경력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멘토링을 지원했다앞으로 남은 직장대상 교육 프로그램 또한 남녀가 함께 행복한 일터와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성 고용안정을 위한 경기도 정책이나 고민상담 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008-4388) 또는 네이버 카페 워킹맘 정보창고’ (http://cafe.naver.com/ggworkingmom/)를 참고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5 [07:16]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7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