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08.23 [05:02]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사회 새로운 활력소 ‘031TV’, 7일 시즌1 대망의 피날레 연다 및 지난 한 해 기업애로 가장 잘 해소한 시군은?‥도, 용인시 ‘대상’ 선정
 
박진영기자

 

‘031TV’ 대학교-중소기업-지자체 산하기관이 함께하는 산··학 협력 첫발

67일 계원예대 파라다이스 홀에서 영화제 시상식 콘셉트 행사 진행

- 학생들이 제작한 40편의 중소기업 홍보 유튜브 영상 상영

- 리뷰 수, 호응도 순으로 우수작 시상 예정

 

[의양신문]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와 계원예술대학교 광고 브랜드 디자인학과(교수 강윤주)가 함께 제작하는 ‘031TV’가 지역사회에 활기와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오는 7일 오후 5시 계원예대 파라다이스 홀에서 ‘031TV 프로젝트 제3차 워크숍을 열고 그간의 성과들을 영화제를 방불케 하는 대규모 시상식과 상영회 방식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031TV’는 도내 중소기업 홍보를 목적으로 올해 4월 개설된 유튜브 채널로 계원예대 130여명의 학과생과 교수진, 졸업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산학협력 영상 프로젝트다. 경기도 지역 번호 ‘031’31개 시·군을 의미하며 경기도의 청년들이 경기도의 중소기업 제품들을 홍보하는 대표 채널이 되겠다는 뜻을 담았다.

‘031TV’는 영상 공유 채널로서 역할뿐 아니라 경기도의 재능있는 청년자원을 활용, 청년에게는 콘텐츠 제작 등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는 홍보용 영상의 제작을 돕는 최초의 산··학 협력프로젝트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3회의 워크숍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젝트는 앞서 두 차례에 걸친 워크숍을 통해 경연방식의 팀 구성 워크숍, 유명 인플루언서 및 마케팅 전문가 초청 멘토링 수업, 제조 중소기업과 만남 등 채널 홍보 및 학생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구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3회차 워크숍에서는 그동안 함께했던 130여 명의 계원예대 재학생들과 중소기업, 내외빈 관계자가 참석,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을 상영하고 리뷰 수와 호응도에 따라 우수작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SNS 라이브를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 된다.

한편, ‘031TV 시즌1’은 개설 2일만에 약 5천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2학기에 맞춰 시즌2를 준비 중이다.

시즌2는 보다 다양한 장르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과 채널 확대로 더 적극적으로 도내 중소기업 제품을 알리고 실질적 제품 판매와 홍보에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지난 한 해 기업애로 가장 잘 해소한 시군은?, 용인시 대상선정

 

2019 경기도 기업에스오에스(SOS) 대상 결과 발표용인시 대상

20181~12월 기준 기업애로 처리 등 6개 부문 19개 지표 평가

- 대상 1개 시군, 최우수상 4개 시군, 우수상 3개 시군, 노력상 4개 시군 선정

- 용인시, 기업인들과 활발한 소통 및 수요자 중심의 기업애로 해소 서비스에 주력

7월 초 공감소통의 날 행사 시 시상 예정

 

용인시가 ‘2019 경기도 기업에스오에스(SOS) 대상평가에서 지난 2018년 한 해 가장 기업애로 해소에 힘쓴 시군으로 선정,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9 기업에스오에스(SOS) 대상을 심사한 결과, 대상 1, 최우수상 4, 우수상 3, 노력상 4곳 등 12개 시군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업에스오에스(SOS) 대상은 도내 시군의 기업애로 처리실적 성과를 평가해 상패와 포상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기업애로 업무추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다.

올해는 20181월부터 12월까지를 기준으로 기업애로 처리, 기업하기 좋은 시책추진, 기업규제 애로 발굴 및 개선 실적 등 6개 부문 19개 지표를 평가해 수상시군을 선정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시군별 공장등록 수에 따라 A, B, C, D 4개의 그룹으로 나눠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A그룹은 공장 등록수가 2600개 이상 시군, B그룹은 1700개 이상~2600개미만 시군, C그룹은 400개 이상 1700개미만 시군, D그룹은 400개 미만 시군이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용인시는 기업애로 간담회와 현장방문 등을 통해 기업인들과의 소통을 활발히 진행하고, ‘공장밀집지역 찾아가는 상담소를 자체 운영함으로써 수요자중심의 기업애로 해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육성자금 출연, 소규모 기업 환경개선사업 지원 등 중소기업에 대한 예산 지원을 활발히 진행함은 물론, 기업애로 홍보 실적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이 밖에도 광주시, 화성시, 하남시, 양평군 등 4개 시군이 최우수상을, 안산시, 고양시, 동두천시 등 3개 시군이 우수상을, 파주시, 안양시, 의정부시, 오산시 등 4개 시군이 노력상을 각각 수상했다.

수상기관에게는 상패와 함께 포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을 받은 용인시에는 1,000만원을, 최우수상 시군에는 각 500만원, 우수상 시군에는 각 400만원, 노력상 시군에는 각 200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소춘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경기도는 각 시·군별 우수 사례를 전 시·군에 전파해 벤치마킹하도록 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도와 시군이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7월 초에 열릴 경기도 공감소통의 날행사 시 진행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06 [07:36]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