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10.21 [07:00]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및 경기도, 인천·경기기자협회 ‘경기도 생명사랑 언론협약’ 체결
 
박진영기자

 

경기도, 75일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및 명사특강,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 등

[의양신문]경기도는 양성평등주간(71~7)을 맞아 5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에서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 한 100, 함께 할 100을 슬로건으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1부 국민의례, 기념사 및 축사, 경기도 성평등대상 및 양성평등 유공 표창, 2부 양성평등주간 축하공연과 명사특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성평등 사회를 위한 과거 10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과 희망 제시를 위해 기념식 외에 별도의 부스를 마련했다.

각 부스에서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경기지역 여성독립운동 소개, 젠더거버넌스센터 활동 및 성과물 전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동아리의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복주머니 매듭 체험,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 사업 홍보 등을 진행한다.

경기도, 인천·경기기자협회 경기도 생명사랑 언론협약체결

4일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생명사랑 언론협약서에 공동서명

자살권고기준 3.0 준수, 자살예방 언론보도 통해 자살예방 및 자살률 감소 맞손

언론보도와 자살주제 기자교육 및 생명사랑 언론보도 협력방안 토의도 진행

경기도와 인천경기기자협회가 경기도 생명사랑 언론협약을 체결하고, 자살예방 및 자살률 감소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도와 인천경기기자협회는 4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류영철 도 보건건강국장, 최원재 인천경기기자협회장, 이명수 경기도자살예방센터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경기도 생명사랑 언론협약식을 열고 경기도 생명사랑 언론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이날 두 기관이 공동서명한 경기도 생명사랑 언론협약서에는 도내 언론사에 자살보도 권고기준 3.0’홍보 및 권고 경기도의 자살고위험군 발굴과 옹호및 도민 생명사랑 인식확산을 위한 언론보도 시 적극 협력 자살예방 언론보도 관련 자문 및 교육에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로써 두 기관은 자살보도 권고기준 3.0’ 준수를 통해 올바른 언론보도 문화를 확산하고 생명사랑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증진시킴으로써 자살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경기도를 조성해 나가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게 됐다.

협약식에 앞서 도는 이날 협약식에 참가한 인천경기기자협회 소속 기자 9명을 대상으로 언론보도와 자살교육을 실시했다.

이명수 경기도자살예방센터장이 진행한 이날 교육은 경기도의 자살 현황 및 자살 언론보도 실태, 영향, ‘자살보도 권고기준 3.0’ 등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협약식 이후에는 생명사랑 언론보도 협력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간담회 시간도 마련됐다.

류영철 보건건강국장은 이번 협약식이 자극적인 자살보도를 예방하고 자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경기도 자살률 감소를 위해 경기지역 언론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살보도 권고기준 3.0’은 언론 및 개인이 자살보도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자살 예방에 동참하도록 하고자 지난해 731일 보건복지부, 중앙자살예방센터, 한국기자협회 공동 발표한 기준이다.

자살보도 권고기준 3.0’에는 기사 제목에 자살이나 자살을 의미하는 표현 대신 사망’, ‘숨지다등의 표현 사용 구체적인 자살방법, 도구, 장소, 동기 등에 대한 보도 금지 모방 자살을 부추길 수 있는 자살관련 사진 및 동영상 유의 사용 자살 미화, 합리화 금지 및 자살로 발생하는 부정적 결과 정보 제공 자살사건 보도 시 고인의 인격과 유가족 사생활 존중 등 ‘5가지 원칙을 중심으로 보다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자살보도 기준이 제시돼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04 [14:19]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