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10.15 [10:45]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풍수해보험 가입 확대 추진 … 지역 이·통장 대상 교육 실시 및 흡연력 30년 이상 고위험군 ‘페암검진’ 꼭 받으세요 … 이달부터 국가암검진대상에 포함 ‘비용 저렴’
 
박진영기자

 

2019년 경기도 풍수해보험 교육 진행

- 풍수해보험 시군 업무 담당자 및 지역 이통장 240여명 대상

 

[의양신문]경기도는 8일 도 인재개발원에서 시군 담당자 및 지역 이통장 240여명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풍수해로 피해가 발생하면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주택은 최소 생계비 수준의 정부 재난지원금만 받지만, 보험에 가입한 주택은 재난으로부터 재기할 수 있을 만큼의 경제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4월 양주시에 거주하는 A씨는 28000원을 내고 주택(165) 풍수해보험을 들었다. 4개월 뒤인 8월 폭우로 주택이 전파되는 피해를 입은 A씨는 16천만 원 상당의 보상금을 받았다. 지난해 732,100원을 내고 주택(45) 풍수해보험에 가입한 B(고양시)8월 폭우로 주택이 침수돼 6백만 원 상당을 받았다.

풍수해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주민은 시군 재난부서, 읍면동사무소, 5개 민간보험사(DB손해보험KB손해보험삼성화재보험현대해상화재보험NH농협손해보험)문의하면 된다.

대상 시설물은 주택(단독공동, 동산 포함)과 및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상가공장)이며, 대상재해는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8개 유형의 자연재난이다.

올해는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시범사업으로 용인시김포시양평군의 소상공인상가공장도 가입할 수 있다.

경기도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통장 회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지역자율방재단 교육과 병행해 보험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가입을 권장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상이변 등으로 자연재난의 위험은 갈수록 높아지지만, 사유재산에 대한 무상복구지원은 한계가 있다. 풍수해보험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흡연력 30년 이상 고위험군 페암검진꼭 받으세요 이달부터 국가암검진대상에 포함 비용 저렴

 

8월부터 국가암 검진사업대상에 폐암포함 도내 44개 지정기관서 검진

- 전체검진비의 10%1만원 수준 건강보험료 하위50%,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 , 암환자 관리 및 지원체계 구축 위한 사업도 지속 진행

 

국내 암 사망률 1위인 폐암검진이 매일 1갑씩 30년 이상 흡연한 경력을 가진 만 54세부터 74세의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실시되고 있다.

11만 원의 드는 검진비 중 본인부담인 10%(1만원)만 내면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건강보험료 하위 50%에 해당하는 국민 또는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무료다.

경기도는 이달부터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됐던 국가 암검진 사업대상에 폐암이 포함됨에 따라 도내에 44개 검진기관을 지정했다.

검진대상은 매일 1갑씩 30년 이상의 흡연력을 가진 만 54~74세 성인으로 2년 주기로 실시되며, ‘저선량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 검사방식으로 진행된다.

검진 희망자들은 오는 2020년 말까지 폐암검진표(안내문)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도내 폐암검진 지정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도는 폐암 발생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대상자들이 검진을 받은 후 검사결과를 토대로 금연 상담 서비스 연계를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도내 44개 폐암 검진 지정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 홈페이지 (http://hi.nh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는 암환자 관리 및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경기지역암센터 경기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경기권역호스피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지역암센터는 암예방 교육 및 홍보, 암 관련 전문인력 교육 및 지역특화사업 등을 담당하며, 경기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치료 전후의 암환자 상담, 암치료 부작용 관리, 건강증진활동, 정보제공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경기권역 호스피스센터는 말기암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경감시키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센터로 호스피스 기관 및 전문 인력을 위한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08 [07:15]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