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10.15 [10:17]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도, 광역 지자체 최초 ‘청소년 노동인권 진로 박람회’ 연다 및 경기도, ‘2019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 참가팀 모집
 
박진영기자

 

전국 광역 지자체 최초청소년 노동인권 진로 박람회개최

- 2019. 8. 21() 12:00~17:00 / 킨텍스 제2전시장 6

-선포식, 노동인권 교육상담, 진로탐색/역량강화, 일자리/알바 정보체험, 특별공연 등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진로정보 공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노동인권 꿀잼라이브퀴즈쇼, 슈퍼토크(강연), 근로계약서 작성 및 알바체험 등

▲     © 의양신문

 

[의양신문]광역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청소년 노동인권을 주제 박람회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12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진로 박람회가 오는 21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나도 우리집 귀한 자식, 청소년의 노동권리 당당하게 누리자!’를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광역 지자체 단위에서 청소년 노동인권을 주제로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노동인권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높이고 유익한 진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박람회에서는 청소년 대표 2명이 참여하는 청소년 노동인권 선포식과 노동인권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꿀잼라이브퀴즈쇼청소년 노동인권 슈퍼토크(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노동인권 전문 강연)’를 진행한다.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관에서는 노무사 전문상담 및 대학생 등 또래상담을,

진로탐색 역량강화관에서는 이미지메이킹 등 면접꿀팁 및 VR 면접체험 등을, ‘일자리 알바 정보체험관에서는 근로계약서 작성부터 업종별 일자리 및 알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고등래퍼(이영지), 신인아이돌(여고생 ‘High School’)이 출연하는 특별공연을 통해 박람회를 방문한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의 장도 마련된다.

박람회는 청소년들은 물론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031-547-2652) 및 박람회 운영사무국(070-4162-7144)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ggalbayo.com)를 참고하면 된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노동인권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높이고 사회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으로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매뉴얼 알바요(알기쉽고, 바람직한 청소년 노동인원 요약서)제작배포를 시작으로, 올해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시설 등에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전문강사 파견하고,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 ‘2019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참가팀 모집

 

9.26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서 열리는 대회 참가팀 19일까지 모집

-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IT기업, 대학생 5명 이하 팀 대상창업모델/사회혁신 2개 분야

- 최우수상 상금 500만원 및 1천만원 상당의 해외연수 특전

   

▲     © 의양신문

 

경기도는 다음달 26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는 ‘2019 블록체인 *해커톤대회에 참가할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IT기업재직자,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참가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창업, 사회문제 해결, 공공사회 혁신 등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전 산업분야에 걸쳐 수입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창업모델분야와 경기도민의 편의 및 삶의 질 향상 도모를 위한 사회혁신분야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회 참가대상은 블록체인 산업분야의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IT기업 재직자, 대학생 등으로 1개 팀당 5명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가하면 된다.

도는 오는 19일까지 서류접수를 마무리한 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을 통해 다음달 26일 결선대회에 참가할 총 16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받는 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1,000만원 상당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이와 함께 우수상 2팀에게는 각각 300만원, 장려상 2팀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이즈비즈 홈페이지(http://me2.do/xAZmjsOq)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한 뒤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정식 도 미래산업과장은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한 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대표적 기술이라며 이번 해커톤 대회가 경기도 블록체인 산업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통해 성장 산업 육성에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 해커톤 :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12 [09:08]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