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10.18 [02:00]


의정부
문화/교육/여성
정치/의회
경제/사회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의정부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르신들을 위한 ‘도란도란 건강수다’ 함께해요! 및 도심 속 녹색 친환경 힐링공간 조성
 
의양신문

[의양신문=장재원기자]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923일부터 4개의 권역별 마을건강센터(흥선동, 호원2, 장암동, 자금동)에서 우리 동네 홀로 어르신을 중심으로 하는 도란도란 건강수다를 진행하고 있다.

 

도란도란 건강수다는 오랜 시간 홀로 계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2회 유선 등 여러 방법을 통해 가족·친구처럼 안부를 묻고 건강생활 실천 건강모니터링을 시행하며, 기초건강검사 권장 및 계절별 건강서비스 안내를 통해 어르신 스스로의 건강생활 실천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마을건강센터는 쌀쌀해진 가을철 날씨와 일교차의 변화로 심뇌혈관 질환 증가에 대비한 심뇌혈관의 위험성 및 주의사항에 관한 안내를 하고 있으며, 마을건강센터 내소를 권장하여 콜레스테롤, 혈당, 혈당 등 기초검사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홀로 어르신으로 구성된 건강실천 자조모임인 우리 동네 건강사랑방을 운영하여 만성질환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하며 운동 및 영양교육 등을 더해 유쾌하고 효율적으로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노령인구 증가와 함께 독거노인의 수가 증가하는 만큼, 홀로 어르신들 스스로가 재밌고 신나는 건강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을건강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심 속 녹색 친환경 힐링공간 조성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정상진)925일 사업소 휴게 공간 내 화단에 국화 500, 장미묘목 400주를 사업소 주변에 식재하여 더 푸른 의정부, 더 아름다운 의정부 만들기 위한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사업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국화 및 장미묘목 식재를 통해 맑은물사업소를 새로운 문화공간인 친환경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시민뿐만 아니라 시설물 견학을 위해 사업소를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산뜻하고 화사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즐겨 찾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맑은물사업소는 지난 4월에도 우리들에게 익숙한, 우리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코스모스 꽃길 조성을 조성한 바 있으며, 7월에는 사루비아 화단을 조성하여 사업소를 방문하는 시민 및 시설물 견학을 위해 사업소를 방문하는 학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상진 맑은물사업소장은 이른 아침부터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맑은물사업소 내 친환경 힐링공간 조성을 위해 애 써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6 [14:59]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