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교육경찰서*소방서*보건소지역명소동정오늘의 운세지역소식 및 모집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편집  2019.11.18 [11:58]


경기도(북부청)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경기도의회
공지사항
회원가입
인사발령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경기도(북부청) > 경제/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악성 댓글 “청소년전화 1388이 도와드립니다” 및 G마크 축산물 학교급식 안전, “돼지열병 걱정마세요”
 
의양신문

전화상담 유선전화 국번없이 1388, 휴대전화 031-1388

사이버상담 www.cyber1388.kr접속 후 채팅 및 게시판 상담

문자상담 #1388로 상담내용 문자전송

카카오톡 상담 플러스 친구에서 #1388 친구 맺기 후 상담

▲     ©의양신문

 

[의양신문=박진영기자]‘경기도 청소년전화 1388’이 최근 온라인 악성 댓글로 인해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 상담서비스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피해자들에게는 악성댓글 신고절차에 대한 정보와 상처받은 마음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가해학생들에게는 악성댓글을포함한 사이버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한 성장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청소년들이 모바일메신저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발하게 사용하면서 사이버공간에서의 문제 또한 증가하고 있다.

시간, 장소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뤄지고, 누군지 드러나지 않는 익명성으로 인해 강도와 수위도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학교폭력에 있어서도 온라인 공간을 이용한 사이버폭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문 상담은 유선전화 국번 없이 1388, 휴대전화는 031-1388로 하면 되며, 인터넷 상담은 www.cyber1388.kr접속 후 채팅 및 게시판 상담을 하면 된다.

문자상담은 #1388로 상담내용을 문자로 전송하고, 카카오톡 상담 플러스 친구에서 #1388 친구 맺기 후 상담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최근 한 연예인의 죽음 이후로 청소년전화 1388에 자살충동을 느낀다는 내담자 뿐만 아니라, 악성 댓글에 피해를 당했거나, 또는 누군가에게 악성 댓글을 달았던 경험을 후회하고 죄책감이 든다는 청소년들의 전화가 많아지고 있다올바른 댓글 문화의 필요성과 상담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G마크 축산물 학교급식 안전, “돼지열병 걱정마세요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에도 공급

생산부터 도축·가공·유통 단계까지 철저한 안전성 검사로 학교로부터 신뢰 얻어

- 잔류항생물질 65,000, 한우 유전자 검사 500, 매월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T/F팀 운영

도내 축산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

   

▲ 안전성 검사     © 의양신문

 

경기도는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인해 돼지고기 소비가 줄어든 것과 관련, G마크 우수축산물은 안전하다고 6일 밝혔다.

G마크는 경기도지사가 품질과 안전성을 보증하는 우수 농식품에 부착하는 인증마크로, G마크 축산물은 일반 축산물보다 훨씬 강화된 검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도축·가공 단계부터 경기도 소속 검사관(공무원)G마크 농가의 출하현황을 파악하고, G마크 농가에서 출하되는 소·돼지에 대해 직접 항생제 잔류물질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부적합 축산물의 유통을 사전 차단하고 있다.

G마크 우수축산물은 2007년도부터 학교급식에도 공급되고 있다. 경기도친환경급식지원센터에서 G마크 축산물과 일반축산물과의 차액을 지원하며, 일선학교에서는 추가 비용 없이 1등급 친환경·HACCP 농장에서 생산되는 양질의 G마크 축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다.

도는 이와 함께 안전성 강화를 위해 경기도, ·, 교육청으로 구성된 학교급식 전담 TF 점검반을 구성해 매월 학교급식 공급가공장 35개소에 대한 불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연간 65,000여건의 잔류물질 검사와 500여건의 한우 유전자 검사를 진행, 안전한 축산물만 학교급식으로 공급되도록 하고 있다.

경기도의 이같은 노력에 사업 참여 학교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첫 해인 2007474개교에서 2019년에는 1,830개교가 참여하는 등 도내 80% 이상 학교가 우수축산물을 공급받는 것이다.

경기도의 G마크 우수축산물 공급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축산물 품질평가원의 축산유통정보에 따르면 1일 돼지고기 1등급 평균 경락가격은 3,321원으로 10월 첫째 주 평균 가격 3,873원보다 14.3% 하락했다.

더 큰 문제는 돼지고기 도매가격이 낮아져도, 소비 위축으로 인해 축산농가들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경기도 G마크 돼지 축산농가는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 덕분에 안정적 출하처를 확보하고 있어 비교적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경기도 친환경급식지원센터 김기종 센터장은 생산 유통 단계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지원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학교에 G마크 우수축산물이 공급 되어 식재료 안전성과 축산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친환경급식지원센터에서는 내년에 210억원을 지원해 연간 13,000톤의 안전성이 확보된 G마크 축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6 [06:59]  최종편집: ⓒ 의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5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화합로 1258번길 15 3동 404호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 uynews@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