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09.07 [02:43]


경기도의회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은주 의원, 도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일관적인 정책 실현 당부
 
의양신문

분권적 교육 거버넌스 확립을 위해 경기교육청에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와 자율형 공립고2.0 선정에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주문

공공기관 이전 관련 도민들의 신뢰 확보를 위해 끝까지 책임지는 행정 보여줄 것

도지사, 본인 홍보를 위한 정치쇼는 그만... 진정성 있는 도정 운영 강조 !

  © 의양신문

[의양신문=이성빈기자]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3일 열린 제37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임태희 교육감과 김동연 도지사를 상대로 교육행정 및 도정 전반에 관한 질의를 했다.

 

이은주 의원은 임태희 교육감과 질의를 통해 지역 여건에 따른 맞춤형 교육 제공을 위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추진 필요성을 재차 확인하며 이제는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절차를 마무리 지을 시점이다며 이와 함께 교육지원청이 새롭게 설립될 지역의 부지 선정 및 행정인력 운영에 대한 계획을 세울 것을 요구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지난 7월 교육부 주관 자율형 공립고2.0 2차 공모에서 조건부 선정된 경기도 내 9개교에 대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적극적으로 컨설팅하여 자공고로서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요청했으며, 추가로 경기도교육청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것을 주문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은주 의원의 질의에 대해 전국 시·도교육감 회의에서 지방교육자치법 시행령개정 절차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하며, “법령 개정이 정상적으로 추진된다면 내년에는 통합교육지원청 분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임태희 교육감은 자율형 공립고2.0 관련 질문에 대해 공교육의 자율성 확대를 강조하며 경기도의 많은 학교가 자율형 공립고에 선정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추가로 질의한 ESG경영에 대해서는 현재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실천과 더불어 향후 교육과정 전체 ESG경영 실천이 반영 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김동연 지사를 상대로 한 질의에서 공공기관의 경기 동북부 이전 지연 사유에 대해 질의하며, 도지사가 내세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공약을 위해 기존에 추진 된 공공기관 이전 사업을 지연시키는 것이 아닌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김동연 도지사는 공공기관 이전과 특별자치도 설립은 단기적 효율성과 중장기적 발전의 가치 차이는 있으나, 경기북부 발전이라는 목표는 동일하다고 하며, 공공기관 이전에 대해 당초에 계획했던 개별 사항에 대해서는 일관성있게 추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 의원은 최근 개통한 지하철 8호선 구리역의 안전 문제와 신설 한강 교량의 구리대교명명 추진에 대한 질의에서 경기도 기초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큰 힘을 실어 경기도의 입지를 보여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최근 김동연 도지사와 이종찬 광복회장의 만남에 대한 질의를 하며 도지사가 국가 문화재인 한용운 묘소가 구리시에 있다는 것을 알지도 못한 상황에 도립 독립기념관 설립은 정치적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냐고 지적하며 도지사의 개인적인 정치적인 목적보다 도민을 위한 행정을 앞세워 행동할 것을 주문했다.

질문의 마지막에 이 의원은 김동연 도지사 컵라면 호통 영상부천 호텔 화재에 방화복을 입고 등장한 도지사에 대해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방향에서 행동할 것을 지적했으며, ‘경기청년사다리정책의 현실적인 문제점을 드러내며 정책의 취지가 가려지지 않도록 신뢰성 있는 행정업무를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04 [10:38]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