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12.10 [01:55]


정치*의회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치*의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리역 통합개발, 국회·정부·지자체 3자 세미나 개최
 
의양신문

- 김은혜 국회의원, 국토부 장관, 성남시장 참석해 구체적인 오리역 통합개발 방안 논의

- 김은혜 의원 국회·정부·지자체 원팀으로 가장 효과적이며 실행력을 갖춘 오리역 통합개발 방안 도출 확신

  © 의양신문

[의양신문=박진영기자]국민의힘 김은혜 의원(경기 분당을)111(금요일) 오전 11시부터 LH 오리사옥대회의실에서 오리역 통합개발을 위한 3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은혜 의원과 국토부, 성남시가 함께하는 이번 세미나는 박상우 국토부 장관, 신상진 성남시 시장이 참석해 국회, 정부, 지자체의 적극 협력을 통한 오리역 통합개발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방향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어 종합토론에는 토지주택연구원 정창무 원장이 좌장을 맡고, 국토부 유지만 도시정비지원과장과 성남시 정상철 공공개발정책관, 스마트도시협회 황귀현 전무,성남시정연구원 정수진 기획조정실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향후 오리역 통합개발 방안에 대한 구체적 논의가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김은혜 의원의 공약인 오리역 통합개발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오리역 일대에 미래첨단산업 기업들을 유치하고, 문화·관광복합시설 조성, SRT 오리역 신설 등 오리역을 한국의 맨해튼으로개발한다는분당 미래첨단벨트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김은혜 의원은 오리역 일대는 대한민국 최고의 입지 조건에도 불구하고, 수십년간 말뿐인 개발 약속으로 주민들이 지쳐가고 있었다라며, “문제는 속도. 오리역세권 복합개발의 신속한 추진이 중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오리역은 대한민국 혁신 산업 선도에 중요한 요충지라며, 이번 세미나는 국회와 정부, 지자체가 함께하는 만큼 가장 효과적이며 실행력을갖춘 오리역 통합개발 방안을 도출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0/31 [14:54]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