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고양시의정부양주동두천포천연천교육(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보건소정치*의회경제/사회문화/교육/여성연예오피니언경기도의회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의양신문 창간사   부동산  
편집  2024.12.14 [02:24]


양주
정치/의회
경제/사회
문화/교육/여성
사람들
미디어
기획/특집
회사소개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광고/제휴 안내
의양신문 후원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양주 > 문화/교육/여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 경기도 산불진화 경진대회 1등 대상 수상
 
의양신문

  © 의양신문

[의양신문=장재원기자]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지난 7일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4년 경기도 산불진화 경진대회에서 영예의 1등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내 시·군 지치단체와 산불 관계 기관의 공동 협력으로 개최되었으며, 경기도 내 13개 시·군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 의양신문


이번 경진대회의는 산불 발생 시 각 시·군의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의 구성과 운용방법을 숙달하고, 시군별 산불진화 역량 향상 및 정보교류의 기회 제공하는 등 초기 현장 대응 능력을 점검 및 산불 발생 빈도가 높아지는 가을철을 대비해 실질적인 진화 기술과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이번 대회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산불진화 대응 능력을 입증하며 높은 현장진화 대처능력을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회에서 요구된 신속한 산불 진화장비 운용 기술과 현장 대응 훈련을 완벽히 수행하며 참가한 13개 시·군 중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하고 1등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의양신문


이번 대회의 경진 과정은 산불진화차량부터 100미터 지점까지 진화 호스와 간이 수조를 설치하고, 반환점을 돌아 다시 2차 펌프를 가동하여 100미터의 진화 호스를 설치하고 도착지점에서 50리터의 물통에 담수하는 과정을 가장 빠른 시간에 완수하는 능력을 측정하는 것으로서, 이러한 상황은 산불이 발생했을 때 얼마나 신속하게 초동진화를 할 수 있는지의 산불진화능력과 주요 산불진화장비의 가동 기술을 평가하는 과정으로서, 시는 참가 시군 중에서 가장 빠른 시간에 평가 과정을 완수하여 1등 대상을 차지하며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산불진화 실무 능력과 평소 지속적인 진화훈련을 바탕으로 한 고도의 산불진화 능력을 입증받았다.

 

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산불 진화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산림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수상은 양주시 산불방지대책본부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 덕분이며,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산불 예방과 진화 활동을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지속하며, 산림 보호와 재난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08 [19:09]  최종편집: ⓒ 의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광고/제휴 안내의양신문 후원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고릉말로86 샤인빌딩 1-302호 ㅣ대표전화 031) 829-3242, 070-4118-9745ㅣ발행.편집인 이대우ㅣ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우ㅣ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 아 50042 ㅣ 등록일 : 2008년 2월 13일ㅣ
의양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에 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의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jh0909@naver.com(카톡 동일)/ldw3242@daum.net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